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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90 3 Series

앞번호판가드 교체... 근데 좀 이상하다... ㅡ.ㅡ

어제 교대센터에서 앞번호판 작업 하려면 평일날 센터와서 구멍내고 고정해야 한다고 해서 안했는데 오늘 생각해보니 다들

앞번호판은 혼자 교체해도 된다고 하는데 왜 안된다고 한거지...? 라고 생각을 해서 지하주차장으로 고고~

일단 번호판 고정시키는 나사를 풀고 번호판을 때놓고 봤는데...


양옆에 나사 2개만 풀면 앞번호판은 쉽게 탈거 가능함...


그냥 피스 4개로 번호판가드가 범퍼에 붙어있는 형식...


피스 4개를 풀어버리니 금속재질 번호판가드 탈거됨... 거 쉽구만... ㅎㅎㅎ


차에 피스구멍 4개만 뚫어버리고 번호판가드를 부착했었다는... 근데 깨끗하게 닦는다고 닦았지만 피스에 녹이 꽤 슬어있어서
 
좀 지저분해보임...


새로 구입한 플라스틱 번호판가드 피스 4개로 고정시키고 번호판도 부착...


근데 이거 번호판을 잘 보면 살짝 왼쪽으로 기울어져있다... 플라스틱 번호판가드는 피스구멍 높이 조절이 불가능한데 금속

재질로 된 번호판 가드를 보니 피스가 고정되는 부분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쉽게 말하자면 피스구멍은 왼쪽이 조금 낮게 되어있는데 번호판 가드를 달때 오른쪽을 조금 낮게 해서 결론적으로는 수평을

맞춘셈이다... 근데 플라스틱 번호판가드는 그게 조절안되게 되어있기 때문에 피스구멍이 뚫린 그대로 고정된다... ㅡ.ㅡ


그리고 또하나의 문제점... 양쪽 사이드 부분이 범퍼에 안붙어있고 떠있다...


들뜬부분 자세히... 범퍼에 완전히 밀착되야 보기가 좋을것 같은데 번호판가드는 직선이고 범퍼는 곡선이라 이렇게 되는듯...

나중에 센터에서 작업을 해주면 완전히 붙을라나...


게다가 한가지 문제가 더있다... ㅡ.ㅡ

번호판 고정하는 부분에 나사가 안들어간다... 조금 들어가다 마는데 볼트는 금속재질 번호판가드에 잘 껴졌으니 번호판가드의

너트부분에 문제가 있는듯... 이거 또 언제 교체받아... 으...


아무튼 이정도 밖에 안들어간다...


요게 앞 번호판 가드였음... 피스 들어가는 구멍이 꽤 많은데 가장 바깥쪽꺼 말고 그 안쪽 피스 구멍을 사용했음...

이건 상하로 조절이 안되게 구멍이 뚫려있고 그 안쪽껀 상하로 조금 조절해서 피스를 고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뒷 번호판은 고정자체는 별 문제가 없는데 이게 피스 2개로만 고정이 되다보니 이것도 양쪽이 좀 떠있다...

그리고 플라스틱이라 트렁크를 닫을 때 소리가 거의 안나긴 하지만 조금은 떨리기에 번호판 안쪽에 스폰지나 뭘 대서 번호판

가드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을 잘 해놔야겠다...

예전 금속재질 번호판가드보다 이쁘긴 한데 번호판 가드도 교환받아야 할것 같고 범퍼에 구멍도 다시 뚫어야 하니 좀 귀찮다...

왜 한번에 안되는겨... 에효...



암튼 머플러팁 교체 + 인치업 겸 휠 교체 + 타이어 교체 + 번호판 가드 교체... 이렇게 해서 차 외관에 대한 투자는 끝이 날듯

하다... 다른거 더 들어갈껀 없겠지? 돈도 너무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든다...

참... 도색 좀 벗겨진데 칠해야 하니 이것도 40~50 들겠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