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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90 3 Series

BMW 3시리즈 사이드미러 열선 작동

비가오는날 차를 타다보면 사이드미러에 빗방울이 맺혀 잘 보이지 않을때가 많다...

보통 비오는날에는 사이드미러는 따로 빗물을 제거해줄 와이퍼가 없기때문에 미러에 열선을 장착해 열기로 물기를 빨리 증발

시키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까페에서 글을 보다보면 미러의 열선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말이 종종 들려왔다...

고맙게도 어떤분이 BMW Korea에 문의해서 답변을 받았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BMW 사랑해 주시고 320d 차량을 구입해주심에감사드리며, 고객님 문의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1.
      
미러 히터는 별도의 ON/OFF 스위치가없으며외부온도 (계기판의 K-CAN 신호) 그리고 와이퍼 신호에 의해 제어되며 히팅 전류가 제어됩니다. 유효 히팅성능은다음과같습니다
:


와이퍼작동을경우
:
+5°C
까지: 100% (연속 히팅
)
+5°C
부터: 0% (히팅 없음
)

와이퍼작동이경우
:
+5°C
까지: 100% (연속 히팅
)
+5°C
부터 +10°C까지
: 75%
+10°C
부터 +15°C까지
: 50%
+15°C
부터 +20°C까지
: 25%
+20°C
이상: 0% (히팅 없음)

와이퍼를애프터타임은항상 300 입니다.

고객님의 문의하신차량의환경이만일와이퍼를동작하지않고외부온도가영상 5 이상이었다면

미러 히터는 동작하지 않으며,

또한 와이퍼를동작하고외부온도가영상 20 이상이었다면 미러 히터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조건동작상태가만족된다면작동상태는정상입니다. 


2.       비교하신 일반적인 국산차량의 작동조건은 정확히 없으나,

      대부분 국산차량은위와같은조건에따라여러단계의히팅제어가되지않습니다.

위와 같이여러단계의조건에따른히팅제어는구성품의내구성을향상시키고,

적절한 전력소비를 통해 발전기의 부하를 적절히 조절/감소하여

손실되는에너지를효과적으로관리있습니다

같은부하관리는나아가연비, 배기가스, 출력등의 영향을미치게됩니다.

각각 다르지만시트, 유리, 스티어링 전력소모가가장많고부하비중이가장부분모두

이렇게최적화된자동조절을가지고있습니다.

우천시 온도에따른사이드미러열선작동여부를확인하시고,

이상이 있으시다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어 점검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어제 비가 꽤 왔는데 문득 내 열선은 제대로 작동하나 의문이 들어 비가오는데 창문을 열고 미러를 만져봤다...

과연 작동할까... 라는 의문을 품으며...

만져본 결과 내 사이드미러는 정상작동을 하고있었다... ㅎㅎㅎ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외부기온이 약 15도였던것 같고 와이퍼는 오토상태였다...


참고로 미러 안쪽을 보면 검정색 흰색 무늬가 있는데 저부분이 열선이고 오른쪽의 금속핀 2개가 전원공급 단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