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연식에 따라 ZGM에서 K-CAN3가 지원되지 않는경우 ZGM을 교체해야하고 FRM 모듈도 마찬가지로 LED
해드라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교체를 해야합니다...
배선은 기존 제논해드라이트의 배선중에 필요없는 배선을 재배치하여 사용하면 한쪽당 1~2개의 배선만 추가하면
작업이 가능합니다...
ZGM에서 K-CAN3를 연결하고 FRM에서 사용하지 않는 배선을 다 제거한 후 LED의 경우는 LIN은 FRM의 핀번호
는 변경되지 않고 방향지시등만 핀번호가 변경됩니다...
LED 해드라이트의 경우 FRM 모듈에서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 퓨즈에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기때문에 해드라이트
한쪽당 전원 2가닥씩은 새로 연결해줘야합니다...
ZGM 컨넥터 개요도
번호 | X-핀식, 색 | 표시 |
A51*1B | 54-핀식, 흑색 | 구성부품 센트럴 게이트웨이 모듈 |
A51*2B | 2-핀식, 흑색 | 구성부품 센트럴 게이트웨이 모듈 |
A51*3B | 18-핀식, 청색 | 구성부품 센트럴 게이트웨이 모듈 |
핀 | 종류 | 표시 /신호 종류 | 연결 /측정지침 |
1 | E/A | 2011_09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차선변경 경고 |
2 | E/A | 2011_09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차선변경 경고 |
3 | -- | 배정되지 않았음 | |
4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댐퍼 위성, 뒤, 우측 |
5 | -- | 배정되지 않았음 | |
6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버티컬 다이내믹 매니지먼트 |
7 | -- | 배정되지 않았음 | |
8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댐퍼 위성, 앞, 좌측 |
9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댐퍼 위성, 앞, 좌측 |
10 | -- | K-CAN3 High | |
11 | E/A | FlexRay 버스 신호 | 액티브 스티어링휠 |
12 | E/A | FlexRay 버스 신호 | 액티브 스티어링휠 |
13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4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컨트롤 (DSC) |
15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컨트롤 (DSC) |
16 | E/A | 2011_08 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디지털 엔진 일렉트로닉 2 엔진 N74 |
17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8 | E/A | 이더넷 데이터 라인 | 진단 소켓 |
19 | M | 접지 | 접지점 |
2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2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댐퍼 위성, 뒤, 우측 |
23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4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버티컬 다이내믹 매니지먼트 |
25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6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댐퍼 위성, 뒤, 좌측 |
27 | E/A | FlexRay 버스 신호 | 댐퍼 위성, 뒤, 좌측 |
28 | -- | K-CAN3 Low | |
29 | E/A | 2011_09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디지털 엔진 일렉트로닉 2 |
29 | E/A | 2011_08 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차선변경 경고 |
30 | E/A | 2011_09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디지털 엔진 일렉트로닉 2 |
30 | E/A | 2011_08 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차선변경 경고 |
3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2 | E/A | FlexRay 버스 신호 | 통합식 섀시 매니지먼트 |
33 | E/A | FlexRay 버스 신호 | 통합식 섀시 매니지먼트 |
34 | E/A | 2011_08 부터 FlexRay 버스 신호 | 디지털 엔진 일렉트로닉 2 엔진 N74 |
35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6 | E/A | 이더넷 데이터 라인 | 진단 소켓 |
37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8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9 | E | 전원, 단자 30F | 휴즈 F3 |
4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41 | E/A | 이더넷 데이터 라인 | 진단 소켓 |
42 | E | Weck신호, 단자 15 | 카 액세스 시스템 |
43 | -- | 배정되지 않았음 | |
44 | E/A | 버스 신호 진단 | 진단 소켓 |
45 | E/A | 버스 신호 진단 | 진단 소켓 |
46 | E/A | PT-CAN 버스 신호 | PT-CAN 버스 연결 |
47 | E/A | PT-CAN 버스 신호 | PT-CAN 버스 연결 |
48 | E/A | K-CAN 버스 신호 | K-CAN2 버스 연결 (High) |
49 | E/A | K-CAN 버스 신호 | K-CAN2 버스 연결 (Low) |
50 | E/A | K-CAN 버스 신호 | K-CAN 버스 연결 |
51 | E/A | K-CAN 버스 신호 | K-CAN 버스 연결 |
52 | -- | 배정되지 않았음 | |
53 | E/A | 이더넷 데이터 라인 | 진단 소켓 |
54 | E/A | 이더넷 데이터 라인 | 진단 소켓 |
FRM
번호 | X-핀식, 색 | 표시 |
A58*1B | 26-핀식, 흑색 | 구성부품 차실하부 모듈 |
A58*2B | 51-핀식, 흑색 | 구성부품 차실하부 모듈 |
A58*3B | 51-핀식, 흑색 | 구성부품 차실하부 모듈 |
A58*4B | 12-핀식, 내츄럴색 | 구성부품 차실하부 모듈 |
번호 |
설명 |
번호 |
설명 |
---|---|---|---|
1 |
차실 하부 모듈(FRM) |
2 |
26핀 플러그 연결(계기판 연결) |
3 |
12핀식 플러그 연결 (전동식 스티어링 칼럼 조절장치 연결) |
4 |
51핀 플러그 연결(메인 와이어링 하니스 연결) |
5 |
51핀 플러그 연결(메인 와이어링 하니스 연결) |
핀 | 종류 | 표시 /신호 종류 | 연결 /측정지침 |
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 | E | 방향지시등 스위치 중복 | 스티어링칼럼 스위치블록 |
4 | -- | 배정되지 않았음 | |
5 | E | 접지 | 라이트 스위치 유닛 |
6 | -- | 배정되지 않았음 | |
7 | A | 모델개선 이후부터 주위 조명등 트리거링 | 주위 조명등 2 컨넥터 |
8 | -- | 배정되지 않았음 | |
9 | E/A | LIN-버스-신호 | 운전자 어시스턴트 시스템 조작부 |
10 | A | 모델개선 이후부터 주위 조명등 트리거링 | 주위 조명등 1 컨넥터 |
1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2 | A | 차실하부 조명등 제어 | 발판 조명등, 앞 우측 |
13 | A | 차실하부 조명등 제어 | 발판 조명등, 앞 좌측 |
14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5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6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7 | E/A | LIN-버스-신호 | 버스 연결 |
18 | E | 왑링크 (Warblink) 스위치 스위치 신호 | 조작 유닛, 비상등 스위치, 센트럴 로킹 버튼 |
19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0 | A | LED 트리거링 | 조작 유닛, 비상등 스위치, 센트럴 로킹 버튼 |
21 | A | 조명등 및 주변 라이트 | 조명등 및 주변 라이트 컨넥터 |
22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3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4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5 | M | 접지 | 조작 유닛, 비상등 스위치, 센트럴 로킹 버튼 |
26 | M | 2011_09 부터 접지 | 운전자 어시스턴트 시스템 조작부 |
핀 | 종류 | 표시 /신호 종류 | 연결 /측정지침 |
1 | E | DC/DC-컨버터가 장착된 F07, F18 전원, 단자 30F | 휴즈 F5 |
2 | E | 전원, 단자 30F | 휴즈 F16 |
3 | A | 안개등 제어 | 안개등, 우측 |
4 | A | 할로겐 전조등 상향전조등 트리거링 | 우측 전조등 |
4 | A | 제논 전조등 회전전등 트리거링 | 우측 전조등 |
5 | -- | 배정되지 않았음 | |
8 | -- | 배정되지 않았음 | |
9 | A | 후진등 제어 | 미등, 우측, 안쪽 |
10 | A | 뒤 안개등 제어 다이내믹 제동등 | 미등, 우측, 안쪽 |
11 | A | 방향지시등 제어 | 보조 방향지시등, 앞 우측 |
12 | A | 방향지시등 제어 | 미등, 우측, 바깥쪽 |
13 | A | 모델개선 이후부터 적응식 코너링라이트 혹은 Full LED 전조등 있음 방향지시등 제어 | 좌측 전조등 |
14 | A | 미등 제어 | 미등, 좌측, 안쪽 |
15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6 | A | 미등 제어 | 미등, 좌측, 바깥쪽 |
17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8 | A | 미등 제어 | 미등, 우측, 바깥쪽 |
19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2 | E/A | LIN-버스-신호 아웃사이드 미러 하이 버전 | 우측 외부미러 |
23 | E/A | LIN-버스-신호 아웃사이드 미러 하이 버전 | 좌측 외부미러 |
24 | E/A | LIN-버스-신호 | 우측 전조등 |
25 | E/A | LIN-버스-신호 | 좌측 전조등 |
26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7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8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9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2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3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4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5 | A | 실내등 제어 | 실내등 컨넥터 |
36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7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8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9 | A | 실내등 제어 | 실내등, 뒤 |
40 | A | 제동등 제어 | 보조 제동등 |
43 | E/A | K-CAN 버스 신호 | 버스 연결 |
44 | E/A | K-CAN 버스 신호 | 버스 연결 |
45 | -- | 배정되지 않았음 | |
46 | -- | 배정되지 않았음 | |
47 | M | 접지 | 접지점 |
48 | -- | 배정되지 않았음 | |
49 | -- | 배정되지 않았음 | |
5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51 | -- | 배정되지 않았음 |
핀 | 종류 | 표시 /신호 종류 | 연결 /측정지침 |
1 | E | 전원, 단자 30F | 휴즈 F17 |
2 | E | 전원, 단자 30F | 휴즈 F1 |
3 | E | 전원, 단자 30F | 휴즈 F18 |
4 | A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기구 제어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운전자 |
5 | A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기구 제어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운전자 |
7 | -- | 배정되지 않았음 | |
8 | A | 모델개선 이후부터 주위 조명등 트리거링 | 주위 조명등 2 컨넥터 |
9 | A | 제동등 제어 | 미등, 우측, 바깥쪽 |
10 | A | 제어, 전방 조명 | 전방 조명 컨넥터 |
1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2 | E | 전원, 단자 15 | 카 액세스 시스템 |
13 | E | "도어 접점" 신호 | 동반자측 도어 로크 |
14 | E | 홀센서 신호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운전자 |
15 | E | "도어 접점" 신호 | 동반자측 뒷문 로크 |
16 | E | 홀센서 신호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운전자 |
17 | E | 홀센서 신호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동반자 |
18 | M | 접지 | 접지점 |
19 | E | 스위치 신호 | 후진기어 스위치 자동변속기 미장착 |
20 | A | 부하차단 신호 | 루프 기능컨트롤센터 |
21 | E | 제동등 스위치 신호 | 제동등 스위치 |
22 | E | 홀센서 신호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운전자 |
23 | E | 홀센서 신호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동반자 |
24 | E | "도어 접점" 신호 | 운전자 도어 로크 |
25 | E | 홀센서 신호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동반자 |
26 | E | "도어 접점" 신호 | 운전자측 뒷문 로크 |
27 | E | 실내등 스위치 신호 | 루프 기능컨트롤센터 |
28 | -- | 배정되지 않았음 | |
29 | E | 실내등 스위치 신호 | 실내등, 뒤 |
3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32 | A | 모델개선 이후부터 주위 조명등 트리거링 | 주위 조명등 1 컨넥터 |
33 | M | 접지 | 접지점 |
34 | E | 전원, 단자 30F | 휴즈 F101 |
35 | A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기구 제어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동반자 |
36 | A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기구 제어 | 윈도우 레귤레이터 구동장치, 동반자 |
37 | A | 안개등 제어 | 안개등, 좌측 |
39 | A | 입구등 제어 | 입구등 컨넥터 |
40 | A | 모델개선 이전까지 할로겐 전조등 방향지시등 제어 | 우측 전조등 |
40 | -- | 5시리즈 GT 제논 전조등 사용되지 않았다 | |
40 | A | 모델개선 이후부터 적응식 코너링라이트 혹은 Full LED 전조등 있음 방향지시등 제어 | 우측 전조등 |
41 | A | 미등 제어 | 미등, 우측, 안쪽 |
42 | E | 홀센서 신호 | 운전자 도어 로크 |
43 | A | 제동등 제어 | 미등, 좌측, 바깥쪽 |
44 | A | 방향지시등 제어 | 보조 방향지시등, 앞 좌측 |
45 | A | 방향지시등 제어 | 미등, 좌측, 바깥쪽 |
46 | E | 홀센서 신호 | 운전자 도어 로크 |
47 | A | 후진등 제어 | 미등, 좌측, 안쪽 |
48 | A | 조명등 및 주변 라이트 | 조명등 및 주변 라이트 컨넥터 |
49 | A | 번호판등 제어 | 번호판등 |
5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51 | A | 뒤 안개등 제어 다이내믹 제동등 | 미등, 좌측, 안쪽 |
핀 | 종류 | 표시 /신호 종류 | 연결 /측정지침 |
1 | E | 홀센서 신호 | 스티어링 칼럼-경사도 조절모터 |
2 | E | 홀센서 신호 | 스티어링 칼럼-전/후 조정 모터 |
3 | A | 스티어링 칼럼 조정장치 제어 | 스티어링 칼럼-경사도 조절모터 |
4 | A | 스티어링 칼럼 조정장치 제어 | 스티어링 칼럼-경사도 조절모터 |
5 | A | 스티어링 칼럼 조정장치 제어 | 스티어링 칼럼-전/후 조정 모터 |
6 | A | 스티어링 칼럼 조정장치 제어 | 스티어링 칼럼-전/후 조정 모터 |
7 | E | 홀센서 접지 | 스티어링 칼럼-경사도 조절모터 |
8 | E | 홀센서 접지 | 스티어링 칼럼-전/후 조정 모터 |
9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0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1 | -- | 배정되지 않았음 | |
12 | -- | 배정되지 않았음 |
[해드라이트 플러그커넥터]
[제논 해드라이트]
깜빡이
해드라이트 |
FRM |
|
|
01 |
|
|
|
02 |
- |
접지 |
|
03 |
06 / 38 |
제논 전조등 하향전조등 제어 |
|
04 |
- |
접지 |
|
05 U3 |
41 / 41 |
제어, 플랩, Bi-제논 |
Bi-제논-플랩용 전압 |
06 |
06 / 04 |
제논 전조등 회전전등 트리거링 |
|
07 |
|
|
|
08 |
|
|
|
09 U5 |
07 / 42 |
제논 전조등 드라이버 모듈 전원 |
전조등 구동 모듈용 전압 |
10 LIN |
25 / 24 |
LIN-버스-신호 |
|
11 |
- |
접지 |
|
12 |
|
|
|
구조 및 내부 전기연결
제논 핀배열
핀 |
설명 |
---|---|
U1 |
방향지시등용 전압 |
U2 |
차폭등/주간 주행전조등용 전압 |
U3 |
Bi-제논-플랩용 전압 |
U4 |
바이 제논 컨트롤 유닛용 전압 |
U5 |
전조등 구동 모듈용 전압 |
LIN |
LIN 버스 |
단자 31E |
단자 31, 전자회로 접지 |
단자 31L |
단자 31 접지 부하(전구 및 Bi-제논-플랩) |
단자 31L |
단자 31, 접지 부하(바이 제논 컨트롤 유닛) |
3개 핀 미사용 |
[LED 해드라이트]
핀 |
설명 | ||||
---|---|---|---|---|---|
단자30 |
터미널 30
| ||||
단자 30F |
단자 30F OFF, 고장
| ||||
단자 31L |
단자 31L, 부하접지 | ||||
K-CAN3 |
차체 CAN 3 | ||||
LIN |
LIN-버스 (Lin-Bus) | ||||
SIG |
방향지시등 트리거링을 위한 차실하부 모듈 (FRM) 신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