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MW F07 5GT에 G3X M 크롬 머플러팁 장착...

꽤나 오래전에 구매했던 G3X용 원형 머플러팁...

파이프처럼 얇은 팁도 있고 그 바깥에 카본을 씌운 팁도 있고 여러가지 모양의 팁이 있지만 5GT는 차가 덩치가 있기 때문에 약간 두깨감이 있는 팁이 어울립니다.

그리고 제 차가 검정색이라 검정색 팁 보다는 은색의 팁이 포인트가 되어서 훨씬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 팁이 G3X용 원형 머플러팁입니다.

사실 꽤 오래전에 구매를 하긴했지만 장착하러 갈 시간이 없어서 이제서야 장착을 했습니다.

아래는 장착할 팁의 사진입니다.

 

BMW 순정파츠라 품번이 존재하며 품번은 "18302448773" 입니다.

 

 

안쪽에는 좌우 팁이 분리되서 박스포장되어있습니다. 친절하게 좌우 구분(LH/RH)까지 되어있네요.

팁이 범퍼의 곡률에 맞도록 성형이 되어있기 때문에 좌우를 반대로 작업하면 안됩니다.

 

왼쪽은 기존에 사용하던 팁인데 대부분의 순정 출고차량은 이런 형태의 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새로 구입한 팁은 위에 M 로고가 각인되어있고 볼트로 조여지는 방식입니다.

 

팁이 뒤에서 보면 두깨감이 있는데 5GT 처럼 덩치가 큰 차량에는 이런 팁이 잘 어울릴듯 합니다.

 

5월 6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아침 첫타임을 예약하고 일어나자마자 아우라에스를 방문해봅니다.

 

가져온 팁을 꺼내고...

 

아우 지저분해... 한번 싹 닦아주고 싶지만... 참았습니다.

 

기존 팁은 댕강...

새로 장착될 팁과 디퓨져 사이의 간격을 정확하게 맞추고 계십니다.

 

안쪽면까지 잘 마무리를 해주시고...

 

완성~ 위에서 보면 M 글자가 딱 보일정도 까지만 돌출되어 있고 뒷범퍼 형상때문에 범퍼 가장 후면보다는 좀 안쪽으로 들어가있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너무 튀어나오면 양카스럽기 때문에 요정도가 딱 좋은듯 합니다.

 

팁만 바꿔서 뒷태가 달라보입니다.

팁이 순정이라 조금 비싸긴 했지만 그래도 팁 하나로 뒷태가 더 이뻐졌다는걸로 만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