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쓴 구입기, 사용기.../구입기, 사용기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각도 조절하기...

요즘 나오는 차량용 거치대는 볼해드가 달려있어서 각도조절이 한계범위 내에서는 자유롭게 조절되는데 이 한계범위를 초과해서 각도조절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저는 대시보드에 브로딧을 고정하고 거치대 볼해드를 브로딧에 양면테이프로 고정해서 쓰고있는데 대시보드가 살짝 휘어있어서 핸드폰을 거치하면 최대한 운전자쪽을 향하게 조절해도 운전자가 볼때 많이 조수석쪽으로 돌아가있습니다.

그래서 볼해드 부분을 운전자쪽으로 각도를 더 많이 주기위해 볼해드와 브로딧 접착면에 믹스앤픽스를 사용해서 아래처럼 각도를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인 범위보다 더 꺾이게 되어 운전자쪽을 향해 고정이 됩니다.

저는 약 20~30º 정도 더 꺾이게 만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1차로 작업한거고 2차에는 저것보다 각도를 더 줬습니다.)

 

참고로 믹스앤픽스는 아래처럼 생겼고 가격은 개당 약 5~6천원정도 합니다.

 

통을 열면 안에 점토같이 생긴 막대기가 있는데 비닐을 벗긴다음 원하는만큼 잘라낸 후 손으로 잘 비빈 후 모양을 만들면 3~4분 후 굳습니다. 완전히 굳는데 10분정도면 충분해서 요 근래 제가 이런저런 다이를 할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믹스인픽스를 사용해서 만든 최종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믹스앤픽스를 사용해서 각도를 준 다음 양면테이프로 브로듯에 부착했고 믹스앤픽스는 회색이라 보기가 싫을수도 있으니 검정색 테이프로 마감처리까지 해주면 됩니다.

 

차량에 고정하면 이정도 각도까지 꺾여서 운전자가 고개를 살짝 돌리면 휴대폰이 얼굴을 정확하게 향하게 고정이 됩니다. 어느정도 각도가 어긋나도 아이폰의 페이스타임이 인식을 하긴 하지만 그래도 시선을 살짝 오른쪽으로 돌렸을때 정확하게 제 얼굴을 바라보게 되어야 좋은것 같습니다.

거치대의 각도조절이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저처럼 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