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MW Advanced Car Eye 2.0 설치메뉴얼 (for F07)

BMW에서 순정으로 나온 두번째 블랙박스를 저렴한 가격에 중고로 구매했는데 기존 블랙박스를 탈거하고 설치를 할지 아니면 다시 팔아야할지 고민인데... 일단 블랙박스를 어떻게 설치해야하는지 메뉴얼을 찾아봤습니다.

 

기존의 블랙박스와 마찬가지로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총 3가지 컬러의 케이블을 연결하면 되는데 메뉴얼에는 색상이 GE, RT, SW라고만 나와있고 설명이 없는데 GE는 노란색, RT는 빨간색, SW는 검은색 케이블입니다.

참고로 아래에 영문 색상표를 첨부해놨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알고있는 영문과 비슷한데 GE가 Yellow라는것과 SW(Black)이라는것은 모르면 헷갈릴것 같긴합니다.

 

 

F07의 경우 CAS를 사용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이렇게 배선이 지나가게됩니다.

 

운전석 A필러를 통해서 블랙박스 배선이 지나가게되며 운전석 핸들 아래에 있는 CAS 모듈에 전원관련 배선 3가닥이 연결되게 됩니다.

 

색상 핀번호
노란색 1B 34번핀
빨간색 1B 14번핀
검은색 1B 12번핀

 

전방카메라의 위치는 위에서 2cm, 가운데로 부터 조수석쪽으로 20cm에 위치하면 됩니다.

 

5GT의 경우 해치백 구조의 트렁크라 후방카메라 배선이 주름관을 타고 가야하는데 이부분 배선작업이 상당히 까다로운편입니다. 주름관을 통과하는게 쉽지가 않은편이고 주름관을 차체에서 뺀 다음 다시 차체에 끼는것도 상당히 번거로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2.0이라는 이름으로 2번째 블랙박스를 내놓긴 했는데 깔금한 디자인과 작은크기, 빠른 부팅으로 괜찮아보이긴 하지만 결정적으로 설정이 다양하지 않고 화질이 좋지 않다는게 단점인것 같습니다.

 

[장점]

 - 크기가 작음

 - 디자인이 깔끔함 (LCD 화면이 없음)

 - 순정이라 출고시 장착된 경우 차량 보증에 문제가 없고 블랙박스 자체도 워런티 보장됨

 - 중고로 구입시 대략 11~12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함

 - 부팅속도가 빠른편임 (대략 4~5초)

 

[단점]

 - LCD가 없기때문에 촬영영상을 보려면 항상 WiFi로 연결 후 앱으로 봐야함

 - WiFi 연결이 잘 안될때가 많음

 - 전원관리를 내가 할 수 없음 (주차모드시 전압, 시간 등 설정이 없음)

 - 화질이 좋지 않음 (앞뒤 둘다 FHD이긴 하지만 화질이 좋지않은편임)

 - 녹화가 안되어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