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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

진단기(ISTA+)를 통한 변속기 어댑테이션 값 표시 및 리셋 변속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안해도 되지만 출고상태와 다르게 뭔가 변속시점이 이상한듯 하다면 어댑테이션 값을 리셋해서 변속기의 설정값을 출고상태로 원복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작업을 하기전에 ISTA+에 나온 BMW에서 사용하는 ZF 8단 변속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이 상당히 긴편이라 넘어가실분은 스크롤을 중간쯤으로 쭉 넘기셔서 ISTA+ 화면으로 가시면 됩니다. 8HP 8단 자동 변속기 새로운 8단 자동 변속기는 계수가 동시에 상승할 때 향상된 전송 토크를 가능하게 한다. 이 8단 자동 변속기에는 4개의 일반적인 유성 기어를 장착한 유성 기어열이 있다. 8개의 전진 기어와 후진 기어는 유압식과 전자 제어식으로 메커트로닉스 모듈을 통해 제어된다. 유압식 변속 장치와 전자 제어식 변속기 제어장.. 더보기
BMW NBT EVO ConnectedDrive 활성화 지난번 NBT ConnectedDrive 활성화에 이은 NBT EVO의 ConnectedDrive 활성화에도 성공을 했습니다... 활성화 방법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기존 NBT와 동일하게 캔필터를 이용해서 e-sys에서 NBT EVO와 TCB를 TCB의 VIN으로 초기화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ConnectedDrive가 뭔지 사이트에 나온 설명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ConnectedDrive Services ConnectedDrive는 기간제한 없이 제공된다고 나와있는데 실제 ConnectedDrive 서비스라는것 자체는 전체적인 서비스를 의미하고 이것으로 특별히 제공되는 서비스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BMW Online 실제 온라인으로 날씨정보나 검색, 뉴스등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더보기
BMW NBT EVO ID6 장착 테스트 Part.2 http://blitzguy.tistory.com/412 더보기
BMW NBT EVO ID6 장착 테스트 Part.1 BMW F07 5Series GT 2011년식 차량에 NBT EVO ID6 장착 테스트입니다... 아마 국내최초...? 항상 남들이 하지않은걸 먼저해서 이제는 그닥 의미가 없긴하지만... 검색해봐도 국내에는 작업 성공기가 없는듯 하네요... ㅎㅎㅎ 업체글도 보니 좌표하나 바꾸는 ID5에서 ID6로 바꾸는정도의 포스팅? NBT EVO를 NBT 차량에 장착하는 경우 NBT에서 모니터로 공급되는 전원이 너무 높기 때문에 화면이 출력되지 않고 먹통이거나 "NO SIGNAL"이 뜹니다... 그래서 출력전압을 12~13V에서 8.5~9V로 낮추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화면의 해상도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기존 NBT용 화면사이즈에 맞도록 수정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1. 영상케이블 전압조절 DC-DC 컨.. 더보기
BMW NBT ConnectedDrive 서비스 활성화하기... CIC가 순정상태인 차량에서 NBT 레트로핏 작업을 한게 2015년 11월이니 벌써 1년 반도 넘었는데 그때 당시 꼭 한번 살려보고 싶었던 옵션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ConnectedDrive" 서비스... 국내 기준 NBT가 차량에 설치되기 시작한 12년말 ~ 14년 초중반 까지는 NBT의 메인메뉴에 ConnectedDrive 메뉴가 보이긴 하지만 이건 무늬뿐이고 안에 들어가보면 BMW Apps만 보이고 이것도 6NR 옵션이 추가되지 않았던 12년말 ~ 13년 초중반 차종에서는 보이지도 않았다는... 정말 말뿐인 메뉴였습니다... 그런데 14년 중후반부터 국내 출고차량에서 통신을 위한 TCB 모듈이 탑재되기 시작하면서 날씨정보와 불편한 네비 게이션 목적지 검색을 스마트폰에서 메시지로 보낼 수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