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일기...

어코드 블랙박스 교체해주기... (알바트로스3 Gold)

와이프차인 어코드에는 2011년인가에 제가 달아준 블랙뷰 1채널 블랙박스가 달려있는데 가끔 와이프차를 타면 블랙박스에서 시동시 블랙박스가 켜지는 소리도 나고 LED도 잘 깜빡이고 있어서 특별한 문제가 없는줄 알았는데 얼마전 메모리를 한번 빼서 녹화된 영상을 확인하니 화면 녹화가 되고있기는 한데 렌즈 안쪽에 문제가 있는지 화면이 너무 뿌옇게 나와서 혹시 모를 사고시에 도움이 안될수도 있을것 같아서 교체를 해줘야겠다고 생각을 하고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인분이 교체하고 안쓰는 2채널 블랙박스가 있다고 해서 수령 후 바로 장착을 해줬습니다.

참고로 나눔받은 블랙박스는 유라이브의 알바트로스3 골드모델입니다.

근데 전후방 카메라만 있고 케이블같은건 하나도 없다고 해서 전원케이블을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기존껀 어뎁터 전극이 +, -만 있는데 요즘 나오는 블랙박스는 주차모드 지원이 되기때문에 +, ACC, - 연결이 되어야 하기때문에 새로 구매를 해야했습니다.

설치는 그래도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내비게이션 재부팅방지모듈 때문에 +, ACC, - 배선을 다 따놔서 그대로 연결만 하면 되는 쉬운 작업이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니 수지가 나오는군요.

이 화면 변경못하나... ㅡ.ㅡ

요즘 블랙박스는 부팅이 빠른편인데 이건 약 10초?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존에는 LCD도 없었는데 이건 LCD도 달려있고 좋네요.

블랙박스 자체는 2채널을 지원하지만 후방카메라 연결을 하려면 긴 Micro USB 케이블이 있어야하는데 현재 가지고있는 케이블이 없어서 1채널로만 설치를 했습니다.

나중에 케이블 구하면 2채널로 달아줘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