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쓴 구입기, 사용기.../기타 기기들...

[체험단] 제이콤 로드아이 - Part 2 블랙박스 달고 첫 주행...

개인적인 사정으로 운전할 시간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하다가 오늘 오후에 드디어 설치하고 주행을 해봤습니다...

일단 차는 제차가 아닌 엄마차(뉴오피러스)구요... 룸미러 왼쪽에 달려고 했더니 룸밀러랑 간섭이 있고 룸밀러 오른쪽에는

우적감지 센서가 있어서 또 걸리더라구요... ㅡ.ㅡ

그래서 일단 차 창문 제일 위쪽 라인에 정 가운데보다는 살짝 운전석 쪽으로 달았습니다... 그랬더니 수평이 안맞고 살짝 왼쪽

으로 기울어 있더군요... 찍힌 영상을 보니 별로 티가 안나서 그냥 그대로 써야겠습니다... ㅎㅎ

동영상 올리기 전에 이동 경로를 먼저 알려드리는게 좋을것 같네요...


집에서 출발(옥수역부근)해서 한남동 하이페리온에 있는 라이프스포츠센터까지가 경로입니다... 동영상 1번은 가는길에 찍힌
 
영상이고 아래 2개는 다시 집에 오는길에 찍힌 영상입니다... 참고로 길은 두무개길을 이용했고 이 길은 갈때랑 올때가 길이 

틀립니다... 갈때는 지상으로 쭉 가지만 올때는 옆이 뚤린 지하도 같은곳을 지나가게 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실듯... ^^;

아무튼 첫 촬영 동영상 올려봅니다...



첫 동영상... 일단 지하주차장에서 출발하는 동영상인데 처음 1분동안 그냥 제자리에 있어서 그부분은 짤라버렸습니다...

그리고 사적인 대화가 녹음되어 있어서 음성을 삭제했습니다... 죄송...

원래 5분 단위로 끊어져서 저장이 되는데 제가 편집하면서 하나로 합쳤습니다... 원래 사용을 하면 5분단위로 여러개의 파일이

저장됩니다... 혹시나 모르는 사태를 대비해 5분단위로 끊어서 녹화되는건 좋은것 같네요...

참고로 제차가 아니고 엄마차라 크기도 크고 익숙하지 않아서 주차가 힘드네요... ㅡ.ㅡ



운동 끝나고 집으로 고고씽~

유턴하고 뒤에서 택시가 클락션 울리네요... 보이지도 않던 곳에서 엄청난 속도로 제 차 꽁무니에 붙었더군요... ㅡ.ㅡ



요건 지하주차장에서 차를 대고 나오는데 넓은 칸에 주차한 차량이 빠져나가서 제가 그자리에 대는 장면이에요...

나중에 차 쓰실 어머니를 위해서 일명 지하주차장에서 자리 옮기기... ㅎㅎㅎ

[동영상 화질에 대한 평가]

일단 올라온 동영상을 여러개 봤고 저 또한 이번에 찍으면서 올렸는데 화질은 기대를 너무 해서 그런지 좀 실망이네요...

화면상에 일명 깍두기 현상이 너무 많이 보입니다... 예전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할 때 이런 현상을 많이 봤는데 최신 제품

인 블랙박스에서 아직 그정도의 화질을 보여주는게 아쉽습니다...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데도 화면이 불안정하게 색감이 계속 바뀝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출발하기

전에 보시면 아실듯... 이게 단순한 펌웨어로 업그레이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영상 자체가 조금 불안해 보입니다...

화질 개선사항 -> 깍두기 현상 개선, 어두운 곳에서 불안한 영상품질 개선

참고로 번호판 확인에 대한 부분은 달리는 차는 절대 알아 볼 수 없고 정지해 있는 바로 앞의 차는 희미하게 보입니다...

화질에 대해서는 기대를 너무 한 탓인지 실망을 했지만 그래도 사고가 났을 경우 사고경위에 대한 파악은 충분히 가능한

화질이니 만족해야겠죠? 아무튼 블랙박스 첫 촬영기를 마칩니다...

보너스로 프로그램 화면 하나 띄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