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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90 3 Series

GLADEN 8" Woofer 설치 완료...

지난주에 시트를 탈거해서 우퍼를 설치하려고 했지만 시트를 탈거하려면 T50 별드라이버가 필요해 한주 미뤄 오늘 다시 도전...

일단 시트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T50 나사를 4개 풀어야 합니다...


시트를 최대한 뒤로 밀면 요렇게 나사가 보입니다...


이 사진은 앞에 T50 나사 2개 풀고, 다시 의자를 앞으로 밀어 뒷자리에서 뒷부분 T50 나사를 풀면 이렇게 의자가 차체에서 떨어

집니다... 뒤로 살짝 밀어놓고 보면 이렇게 우퍼 커버가 보입니다...

이건 그냥 + 드라이버로 풀면 되는데 총 6개 풀면 됩니다...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할점은 안쪽부분은 제껴진 시트의 높이가 낮은

부분이라 주먹드라이버같은 좀 짧은 드라이버가 필요하다는거...


그나저나 시트를 이렇게 해놓고 보니 밑에 먼지 등등등... 좀 지저분하네요... ㅡ.ㅡ

박스테이프같은걸로 찍찍이 만들어서 다 제거해주세요~



시트 밑을 본적은 한번도 없는데 상당히 복잡하네요...

그냥 시트는 전동시트 작동하려고 모터 몇개 있을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열선도 있고 시트착석 센서도 있군요...

암튼 시트는 그냥 쿠션만 있는게 아니라 이것저것 많이 달려있습니다...


우퍼의 커버를 벗겨내면 이렇게 우퍼가 보입니다...


근데 이게 우퍼 뒷부분입니다... 앞부분은 차 바닥을 향해있다는... ㅡ.ㅡ

그리고 크기도 지금은 몇인치인지 안보이지만 뒤집어 보면 6.5"로 상당히 작다는...


왼쪽에 10mm 육각너트로 고정되어 있는데 이것을 풀고 커넥터 제거하고 바닥시트를 제끼면 이렇게 빠집니다...

바닥시트를 그냥은 제끼기가 힘들고 아래 사진중 문턱 넘어올때 벨벳처리된 부분 위로 덮고있는 플라스틱 판을 제거해야 됩니다..

이걸 제거해야 바닥 시트가 제껴진다는...

그냥 위로 잡아당기면 빠지는데 끼는건 좀 힘듭니다... ㅡ.ㅡ




4옴짜리 벨기에제 유닛인데... 자석 사이즈도 작고 성능이 그리 좋을것 같지는 않아보입니다...


요건 커넥터가 껴져있던부분... 가운데 부분 핀을 살짝 누르면서 빼면 쉽게 빠집니다...

+ 표시가 되어있네요... 이거 참고해서 나중에 커넥터랑 스피커 연결하면 될듯 합니다...



이쪽면은 차체에 닿게 되는것 같은데 왜 이렇게 뚫려있는지는 모르겠네요...



T10 별나사 4개 풀면 스피커가 분리됩니다...


8"처럼 위장하고 있는 6.5" 스피커입니다... 우퍼라고 하기에 6.5"는 너무 작죠... ㅡ.ㅡ


우퍼 인클로우져부분...

5시리즈랑 모양이 같긴 한데 F10 5시리즈는 안쪽을 좀 갈아내야 하던데 E90 3시리즈는 그냥 결합됩니다...


왼쪽이 원래 달려있던 6.5" 유닛, 오른쪽은 교체하게될 8" 글라덴 유닛...


인클로우저의 뒷면인데 가운데의 실리콘같은 부분이 바닥하고 닿습니다...

암튼 집에서 우퍼유닛 교체를 완료하고 다시 차로가서 장착을 하는데 5시가 넘으니 날이 너무 어두워지네요...

날이 너무 어두워 사진은 더이상 못찍고 얼른 장착만 다시 했습니다...

문짝을 활짝 열어야 하기에 차를 넓직하게 대놨는데 다시 주차를 하려면 운전석을 다시 고정해야해서...

+, - 제대로 연결했나도 모르겠네요... ㅡ.ㅡ

암튼 내일 시간나면 살짝 다시 열어서 배선 +, - 제대로 연결했다는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소리가 나는건 확인하긴 했는데...

그리고 제일 중요한 음질의 차이... 차이가 나긴 합니다...

저음이 예전보다 단단해지긴 했는데 엄청난 차이는 못느끼겠네요... ㅠ.ㅠ

기존소리하고 같이 틀어봐야 차이를 느끼긴 할텐데...

암튼 우퍼유닛 교체 완료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