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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90 3 Series

BMW E90 키 수신거리 연장시키기...

국산차들은 저 멀리서 키를 눌러도 차의 문이 열리거나 잠기는데 BMW E90의 키는 한 5m정도? 이정도에서만 겨우 작동이 된다...


근데 이건 키의 무선출력을 국내 전파법상 임의적으로 낮춰놓은 상태라 이 임의적으로 낮춘걸 제거해버리면 무선 전파의 출력이


다시 세어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간단한듯 하면서도 난이도가 좀 있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난이도라기 보다는 잘못하다가는 거의 30만원 하는 키를 못쓰게 될수도 있기 때문에...


암튼 제가 작업한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키를 갈라야합니다... 근데 보통 키는 나사 1개정도로 고정을 시켜놓는데 아쉽게도 BMW의 키는 본딩으로 결합을 시켜놓은


지라 키를 분해하기가 힘듭니다...



일단 위에서 보이는 곳이 본딩처리가 안되어 있어서 여기부터 공략을 해야합니다...


참... 작업전에 금속키 부분은 분리시켜야 합니다... 분리하는 방법은 뒤쪽에 버튼을 누르면서 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전 집에서 잘 안쓰는 과도?를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칼이 완전 지저분하네요... ㅡ.ㅡ



그리고 이렇게 해서 약간씩 틈을 벌리면 됩니다...


절대 한번에 분해한다고 힘을 많이주면 안되고 조금씩 조금씩 해야합니다...


힘 너무 줘서 안쪽으로 칼이 안쪽으로 들어가 기판을 긁으면 키 고장납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절대 힘을 많이주지 말고...


과일을 자르듯이 자르는 느낌으로 밀고 나가면 됩니다... 물론 살짝 벌리는듯 하면서 진행하긴 해야하는데 벌리는 힘을 많이 주면


키의 가장자리가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가장자리가 많이 상하게 됩니다...



커버 분해 성공~




공략은 이쪽 기판에서 진행합니다...



반대편에는 배터리가 있는데 배터리는 금속판과 붙어있어서 그냥은 분해가 안됩니다...



그럼 어디를 작업해야 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 원부분의 칩저항... 2.7K 저항이 달려있는데 이 저항을 제거하고 쇼트시키면 됩니다...


쇼트라고 하니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시던데 그냥 이어주면 됩니다... ^^;


이어주는 방법은 전 그냥 얇은 철심(전 빵묶는 봉지에서 잘랐습니다)을 짤라서 납땜으로 붙어버렸습니다...


주의할점은 남땝할때 너무 오래 인두기를 대면 주변 부품이 고장날수도 있다는것과 위에 있는 다른 저항과 쇼트나면 안된다는거...


요것만 주의해서 이어주면 됩니다...


이게 왼쪽 부분으로 안테나 역할을 하는 부분과 연결되는것 같은데 이부분의 저항을 제거해서 무선 출력을 늘려주는것 같습니다...



요 사진을 잘 보시면 2.72K 저항을 제거했구요...


작업완료 사진은 못찍었네요... ㅡ.ㅡ


암튼 쇼트시킨 다음 분리한 부분의 거친부분을 칼로 살짝 갈아내고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다시 붙였습니다...


어떤 플라스틱은 순간접착제를 이용하면 하얗게 되는경우도 있는데 BMW의 키는 그런 현상없이 잘 붙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일단 5m 정도에서 작동되던 키가 2배정도 되는 거리에서 100% 작동되었습니다...


사람들 말로는 30m 정도에서도 된다는데 그 먼거리에서는 테스트할 여건이 안되어 일단 10m 정도에서만 테스트를 했습니다...


키 1개는 오래되고 상태도 그닥 안좋아서 작업을 했지만 다른 키 1개는 사용횟수가 5회 미만의 새것과 같은 상태의 키라 한개만


작업하는데 만족해야겠습니다...


짧아서 불편했던적은 없었지만 뭐 길다고 나쁘지는 않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