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MW E90 3 Series

퍼포먼스 디퓨져 장착...

오늘 출근하면서 벼르고 벼르던 포퍼디퓨져를 장착했습니다...


기회가 되서 할인가격으로 구입도 했고 돌쇠님 가게가서 저렴하게 도색 및 장착까지 완료했습니다...


예전에 돌쇠님샾 간적이 두어번 있는데 확장이전을 하셨더라구요...


장소도 많이 넓어졌고 깨끗해졌네요... 넓직넓직해서 좋더라는...



저말고도 미리 몇분이 와서 상담중이라 잠깐 기다리는중에 몇컷 찍어봤습니다...



퍼포디퓨저 장착한 차량이 있어서 봤더니 도색을 하나도 안하고 장착을 했네요...


뭐 이렇게 장착한것도 나쁘지는 않으나 도색해서 장착한게 더 이쁘긴 합니다...





뒷범퍼 탈착된 상태의 차량도 있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이차량은 옆을 다 갈아냈네요...



손님대기실도 있는데 시설이 꽤 좋더라구요...


그리고 작업의 신념? 이런것도 적혀있더라구요...



작업이 시간걸릴때는 여기서 잠깐 자는사람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좀 잘껄 그랬나... ㅎㅎㅎ


PC도 있고 TV도 있고... 무선랜도 쓸수있습니다...


따뜻한 커피도 있고 옆의 냉장고에 시원한 음료수도 있더라구요... 근데 커피는 너무 물을 많이타서 좀 싱거웠습니다...



디퓨저가 도색되고 열처리가 끝나고 나왔네요...


장착시작~


근데 이미 원래 달려있던 엠팩 디퓨저는 벌써 탈착을 해버리셨네요...



근데 그냥 장착이 되지는 않고 가공을 해야합니다...




톱으로 저부분을 잘라내야 디퓨저가 들어가더라구요...


그냥 호환되게 만들면 좋을텐데 엠팩 범퍼랑 퍼포먼스범퍼랑은 좀 다르다고 하네요...



가장자리쪽을 잘라내면 요렇게 장착이 됩니다...


그리고 저 빈부분에 사이드가니쉬를 붙이면 완성됩니다...



짜잔~ 완성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살짝 틈이 보이는데 이건 뭐 순정퍼포범퍼에 퍼포디퓨저를 낀것도 이렇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제 뒷부분은 퍼포 완성되었습니다...


퍼포먼스 배기 + 퍼포디퓨져... 범퍼는 엠팩이지만 외관상 다른건 없기에... ㅎㅎㅎ


참... 머플러 팁이랑 디퓨져 사이의 공간이 엠팩 디퓨저보다 좀 더 있네요... 엠팩 디퓨져였을때는 손이 잘 안들어가서 닦기가


힘들었는데 이제는 닦기가 조금은 편하긴 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