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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쓴 구입기, 사용기.../구입기, 사용기

네비 재부팅방지기 + 인대쉬 거치대 장착~

시동을 걸때 키온상태에서 전원 들어오는거 보고 스타트로 돌려 시동을 거는데 이렇게 하면 네비 사용시 ACC 일때 전원이

들어왔다가 스타트까지 키를 돌리면 한번 꺼졌다가 다시 켜지는데 이게 은근 신경쓰이고 주유소 갔을때도 시동을 끄고

키를 ON 상태로 둬도 시동걸때 다시 꺼지니 재부팅 방지기를 하나 만들어 볼까 하다 귀차니즘으로 옥션에서 파는걸로 구입~


착한네비라고 되어있던데 뭐 다 비슷할것 같음...

근데 이렇게 된놈 말고 배터리가 있는 재부팅방지장치도 있던데 이건 가격이 2만원 정도로 비쌌고 구지 배터리까지는 필요

없기에...


네비에 연결하려면 어차피 3.5파이 12V 어뎁터 단자가 있어야 하기에 천원 추가옵션으로 잭이 3.5파이로 된놈으로 구입...

선정리 잘하라고 수축튜브까지 주는군... ㅎㅎㅎ


그리고 차에 네비 + 하이패스 둘다 사용할꺼라 꼬여있는 케이블 말고 일자로 된 긴 케이블이 필요해서 내가 원하는 모양처럼

생긴 시거잭도 2개 구입...


근데 이거 커넥터 부분이 2~3mm 길어서 저렇게 쇠로 된 부분이 보인다... ㅡ.ㅡ

실제 사용시에는 문제가 없으니 그냥 써야...


착한네비 케이스 열어봤는데 역시나 릴레이 + 컨덴서 조합이다... 이거 부품값 천원은 되려나... ㅡ.ㅡ

그래도 직접 만들기 귀찮아서 구입했고 깔끔하게 만들어서 주니 만족~


이렇게 케이블이 되어있는데 본인은 퓨즈박스에서 전원을 따오려고 하고 3.5파이 잭을 2개 사용할꺼라 좀 손을 봐야할듯...


5.1 ~ 5.5 연휴때 마땅히 할것도 없기에 차나 좀 손보자고 구입한 것들...


구입한 부품을 이용해서 요렇게 바꿔보았음...

노란색이 상시전원 입력케이블인데 퓨즈에 연결된 케이블을 사서 그걸로 기판에 직접 납땜해서 교체...

접지는 나사에 연결할 수 있게 처리를 했고 혹시 모를 접촉불량을 막기위해 케이블과 단자부분 납땜처리...

KEY ON 전원도 퓨즈박스에서 딸 수 있게 퓨즈 하나 빼서 끝에 플라스틱 부분 좀 짜르고 케이블 남땜으로 고정...

요렇게 하니 깔끔하게 정리가 될듯함...

그리고 출력쪽은 시거잭 전원 2개로 변경...


이렇게 만들었어요~


이건 구입한건데 따라 만들 수 있겠다 싶어 위에 사진처럼 따라해봤음... ㅎㅎㅎ


시간도 남기에 외장 DMB 안테나를 차 A필러 안쪽에 넣고 선처리까지 완료...


일단 내장안테나 보다는 훨씬 잘 잡힐듯... 그리고 자석부분 접지까지 해놔서 수신률 꽤 잘나올것으로 기대...


선은 이렇게 아래쪽으로 쭉 빼서 퓨즈박스 작업한 케이블하고 같이 센터페시아로 뺐습니다...


센터페시아로 뺀 케이블은 남는부분 돌돌 말아서 안에 넣어버리고 네비랑 연결되는 부분에서 딱 튀어나오게 했습니다...

실제로 보면 케이블은 안보이는데 뭐 이정도면 매립은 아니지만 선처리 깔끔~


일단 철사로 묶었는데 나중에 검정색 케이블타이로 이쁘게 묶어줘야겠네요...


왼쪽이 오디오 AUX 연결 케이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인데 케이블 길이가 좀 긴듯 한데 네비를 올리면 안보이니 패스~


실제 운전자가 보면 요렇게 보입니다... 선도 없고 아주 깔끔~ 그리고 네비도 요즘 차들처럼 센터페시아 윗부분으로 고정을

해놔서 운전 중 시야방해도 없고 네비화면 보기에도 좋습니다...


조수석에서 보면 이느낌? 뭐 케이블은 안보이네요... ㅎㅎㅎ

아무튼 오늘 하루 차에 이것저것 좀 해봤는데 깔끔한게 아주 맘에 드네요...

유리창 고정하는거 싫은신 분들은 저처럼 인대쉬 거치대로 바꾸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선처리까지 해주신다면 더욱 좋구요...

참고로 재부팅 방지는 전원이 다 오프되도 8초정도 전원을 공급해주더군요...

고로 시동걸때도 재부팅 없고 주유소에서도 시동걸때 재부팅 없습니다... 실수로 키를 OFF 까지 돌려도 ACC 까지만 8초 이내

에 돌려줌 네비는 계속 켜져있다는... 암튼 이제 네비 재부팅 될일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