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nfomation2017.02.22 17:00

BMW는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이 되기위해 하체쪽 옵션의 끝판왕이라고 하는 어뎁티브 드라이브라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옵션이 지금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5시리즈 이상의 차종에서도 최상급의 차량에만 들어가있는 옵션이었습니다...


근데 옵션표를 봐도 다이나믹, 어뎁티브 이런 말들이 많아서 뭐가 뭔지 쉽게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하체쪽에 적용될 수 있는 옵션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로 가장 최상급 옵션... 모든것을 다가졌다고 말할수 있는 어뎁티브 브라이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댑티브 드라이브 : 다이나믹브라이브(Active Roll Stabilization) + Dynamic Damping Control



일단 BMW의 소개 동영상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체옵션의 꽃인 어뎁티브 드라이브는 Active Roll Stabilization과 Dynamic Damping Control 두가지가 합쳐진 형태입니다...


그럼 이 두개는 뭔가...?


Active Roll Stabilization


Active Roll Stabilization은 다이나믹 드라이브라고도 불리며 차체의 스테빌라이저 가운데에 유압모터로 작동하는 장치를 달아서


스테빌라이저를 컨트롤 할수 있도록 만든 기술입니다...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일반 스테빌라이저와 기본모양은 똑같은데 가운데 유압으로 조절되는 장치가 달려있습니다...


이부분에 유압펌프가 연결되어 급격한 코너링이나 차체가 기울면 스테빌라이저의 가운데 원형부분에서 저항을 해서 스테빌


라이저의 특성을 완전히 다르게 만들어줍니다...






제조사 설명 : 다이내믹 드라이브를 통하여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이 어댑티브 드라이브까지 확장되었습니다. BMW 5 시리즈 세단은 액티브 롤 리덕션 시스템을 통해 힘든 커브를 손쉽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브는 가로 및 세로방향 가속도, 속도, 스티어링휠 각도에 따라 현재의 주행 상황을 계산하여 차축의 스태빌라이저를 통하여 BMW 뉴 5시리즈 세단의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브는 커브길 또는 급격한 방향변경 시 바디 롤을 최소화하여 안정된 핸들링을 보장합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브는 흔들림과 기울어짐을 제거하여 탁월한 승차감, 민첩성, 안정성을 제공함으로써 BMW 뉴 5시리즈 세단에 누구의 방해도 없는 즐거운 여행을 보장합니다.


다이나믹드라이브는 쉽게 말해서 코너를 돌때 롤이 생기면 그 반대방향으로 차체를 컨트롤해서 많이 기울어지지 않게 하는 기술이다... 이렇게 하면 승차감이 극대화된다고 하는데... 내차에도 장착되어 있지만 잘 못느끼겠다... 몸이 이미 적응한건가... ㅡ.ㅡ

아래 동영상을 보면 오토로직장비로 차를 좌우로 기울이는데... 

예를들어 왼쪽으로 코너를 돌면 차는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고 원심력에 의해 운전자는 오른쪽으로 쏠리게 되는데 이때 오른쪽 차체를 들어올려 차체의 기울임을 보정하게 된다... 지면과 수평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보정을 해주는듯 하다...

DDC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


dynamic drive is only roll reduction. adaptive drive is the combination of EDC ( electronic damper control ) and dynamic drive. Some cars have only Dynamic Drive some cars have both. In my video i was just initializing the dynamic drive. But the car had both


it is the initializing of the dynamic drive, you only can do that with a BMW PC


 




제차에도 다이나믹 드라이브 옵션이 적용된걸 알고는 있었지만 이영상을 보고 ISTA로 테스트가 가능하다는걸 알았습니다...






이걸보고... 얼라... ISTA에서 테스트가 된다는걸 확인...


제차로 바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제차도 되네요... ㅎㅎㅎ





BMW Innovation - Active Roll




passive springs + shock absorbers + anti roll bars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 (Dynamic Damling Control : DDC)


제조서 설명 : 울퉁불퉁한 도로, 움푹 패인 곳, 자갈길 또는 깨끗한 포장도로 ?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과 함께라면 이제 모든 도로와 모든 드라이빙 스타일에 적합한 섀시가 가능합니다.

각 휠의 컨트롤 유닛이 초당 4백회 움직임을 평가하여 이에 따라 쇼크 옵서버를 조정합니다. 프런트 휠이 움푹 패인 곳을 만났을 때 충분한 완충작용 준비를 위해 그 정보가 리어 휠에 미리 전송될 수 있도록 전자 시스템이 신속하게 작동합니다. 리바운드 및 컴프레션 댐핑이 지속적, 독립적으로 설정되며, 이는 댐퍼가 선택되어 있는 다이내믹 드라이빙 컨트롤 모드에 관계없이 울퉁불퉁한 노면의 힘든 주행 시에도 특별한 주행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면 상태에 적응함을 의미합니다.


초당 수백번 서스의 움직임을 체크해서 서스펜션의 강도를 조절하는 옵션이다...

자갈밭처럼 노면상태가 좋지 않은곳에서는 강도를 무르게하여 노면을 덜 읽게하고 노면상태가 좋은곳에서는 평상시의 강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이건 DEC와 연계되어 

















다이내믹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Dynamic Experience Control : DEC)

어떤 스타일의 드라이빙을 원하십니까? 기본으로 장착되는 다이내믹 드라이빙 컨트롤은 운전자와 승차자의 필요에 적합한 BMW 뉴 5시리즈 세단의 완벽한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기어변속 레버 옆에 있는 패들의 원터치만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노멀에서 스포츠 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엔진은 액셀러레이터에 보다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는 기어를 신속히 올리기 전에 엔진 회전수가 충분히 올라가도록 합니다. 동시에, 스티어링과 섀시가 더욱 타이트해집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이 정해진 한도까지 통제된 드리프트를 허용하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진입하려면 패들을 한번 더 터치하면 됩니다.

현재 작동중인 모드가 속도계 아래에 계속해서 표시되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예를 들면 힘든 노면에서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해 iDrive 컨트롤러를 통하여 드라이브 트레인과 섀시 세팅을 개별적으로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와 승차자에게 편안한 장거리 여행을 제공하는 컴포트 모드 또한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과 함께 제공됩니다.



BMW Active steering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모든 상황에서 보장되는 탁월한 민첩성과 안정성. 최대 3도까지 회전할 수 

있는 리어휠 ? 작은 움직임으로 큰 효과를 제공합니다.

힘든 커브길 주행이나 차량주차 시 어떤 상황에서도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은 스티어링을 손쉽게 해드립니다. 시속 60 km 미만에서는 프런트 휠과 리어 휠이 반대방향으로 조종되어 회전반경을 줄여주고 정확한 커브 길 주행을 보장합니다. 

시속 80 km 이상에서는 프런트 휠과 리어 휠이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여 차선변경 시 극도로 편안하고 탁월한 노면반응을 보장합니다.

BMW 5 시리즈 세단의 운전자와 승차자는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제공하는 개선된 승차감 덕분에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유연한 방향변경, 급커브주행, 간단한 주차 ? 어떠한 상황에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보장하는 탁월한 스티어링을 즐겨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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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뽐뿌대마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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